Issue 03
This is My Life
Issue 03
This is My Life
내 삶의 방식을 소개합니다. 그 방식은 당신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비슷할 수도 있겠죠. 당신보다 비교적 급진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고요. 지루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각자 고유의 독립적인 관점을 가지고 창조적인 삶을 살고 있는 거라 믿습니다. 개개인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반영한 삶을 살고 있겠지요. 이번 호에서는 창작자들이 존재하는 다양한 방식들에 대해 질문합니다. 창작자들은 어떤 것에 꽂혀 삶을 살고 있을까요? 또 어떤 강박 관념이나 집념이 현재의 그들을 만든 걸까요? 어떤 결정이 인생의 방법을 모색하는 데 지침이 될 수 있을까요? 인생을 보다 잘 살기 위해, 당신은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나요?
Issue 02
Stereotype
Issue 02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혹은 고정관념은 부정적으로 취급되기는 하지만, 종종 사물이나 사람을 이해하는 데 가장 빠르게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이번 이슈에서는 이러한 지름길이 진정 가치 있는지, 즉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또는 오해를 유발하는지에 대해 질문해 봅니다. 고정관념은 긍정적 의미로서 종종 트렌드나 범주와도 연결되곤 합니다. 다시 말해 그것은 우리가 편견을 가지고, 그러나 편리한 방식으로 세계를 항해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이번 이슈에서는 특히 고정관념이 문화, 특히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방법을 살펴봅니다. 창작자로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고정관념을 차용하여 더 의미 있고 아름다운 작품을 세상에 내놓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고정관념에 대해 정의를 내리기보다는 질문의 출발점으로서 주제로 다루어보려 합니다.
Issue 01
Sonic Nostalgia
Issue 01
Sonic Nostalgia
기억을 부르는 감각적인 경험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배를 고프게 만드는 냄새, 파리 여행의 순간으로 데리고 가는 사진 등 말이죠. 사람의 감각 중에서 청각은 그만의 깊은 감각을 지닌 채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어떤 노래 구절이 지나가는 사람에게서 들릴 때 청춘의 기억이 흐르고, 여름날 빗소리가 묘한 안정감을 가져다주는 것처럼. ‹비애티튜드›는 첫 론칭에서 감각과 기억 속 소리에 기반한 여러 에세이, 기사, 작업, 오브젝트, 문화적 경험을 소개합니다.